성심당 생귤시루 케이크 10분 만에 사는 비법 공개!
대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명소 중 하나가 바로 성심당이에요.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라는 말이 어울릴 만큼 빵 덕후라면 반드시 들러야 할 곳이죠. 성심당의 대표 메뉴인 튀김소보로도 유명하지만, 최근에는 생귤시루 케이크가 SNS와 블로그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어요. 제주산 생귤을 활용한 상큼한 맛 덕분에 계절 한정 케이크임에도 불구하고, 대전 여행 필수 코스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죠. 하지만 문제는 긴 대기줄! 예전엔 성심당 시루 케이크를 사려면 기본 1시간 이상은 기다려야 하는 경우가 많았어요. 그렇다면 과연 어떻게 하면 단 10분 만에 이 케이크를 손에 넣을 수 있을까요?
주말에 초등학생 딸아이와 대전에 다녀왔는데요. 광복절 연휴겸 해서 글램핑도 하고 딸아이가 유투브통해 많이 보았다면서
성심당케이크 망고시루를 얘기했었는데 그땐 못샀고, 이제 8월인 지금은 생귤시루가 인기라서 성심당 성심당! 노래 노래를 불러서 가게 되었어요.
대전은 사촌오빠가 사는 곳이기도 해서 사촌오빠와 이모와 함께 다녀왔어요.
우리가 갔을때는 대전은 이미 0시 축제라 본점은 아무래도 줄이 길듯해서 롯데백화점 성심당으로 갔어요. 많은 사람들로 벌써 줄이 어마어마 했답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생귤시루만, 즉 케이크만 사는 줄이 따로 있답니다. ! 생귤시루 이외에도 너무 맛있는 케이크들이 많이 있어서, 기호에 따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대전 사는 이모님의 말에 따르면 예전에는 빵줄, 케이줄이 따로 정해져 있지 않아 사기가 너무나 힘들었는데, 이제는 케이크만 따로 살 수 있는 줄이 생겨서 10분이면 된다고!! 너무나 희소식 아닙니까??
진짜 줄서고 10분만에 케이크를 살 수 있었어요. 계산하는분들도 어찌나 빠르게 계산하시고 친절하신지 금방 겟할수 있었답니다.
아싸!!!!!!!!!!!!! 우리 딸 소원 성취!! ㅋㅋㅋ 성심당 생귤시루를 사고 싶은데 기다리는거에 엄두가 안나신다면 가보시는것에 한표 던집니다. 지루한거 1도 못참는 우리는 딸도 기다리고 샀어요. ㅋ
무조건 지하 시루매장으로 가세요! 빠르게 사실 수 있어요
성심당 내부에는 진짜 어마어마하게 많은 생귤시루를 만들고 있었어요. 귤만 자르는 분들, 케이크빵만 굽는분, 자르는분, 크림 만드시는분들, 정말 정신없이 일을 하고 계시더라구요~
너무 이쁘지 않나요? 상큼상큼~! 이 생귤시루를 보냉팩에 들고 대전에서 서울까지 1시간걸려 와서 딱 식탁위에 올려놓으니 아래와 같은 모양 그대로드라구요. 보냉백 구매해서 오면 3시간정도는 거뜬하다고 해요. 안에 얼음팩도 들어 있어서 안심할 수 있었어요.
* 총평 |
먹을때 자르기도 뭐해서, 저희는 포크가지고 푹푹 퍼먹퍼먹 했답니다. 저의 총평은 생귤이 단게 있고 안단게 있어서 귤맛은 전체적으로 먹어 봤을때 단맛의 강도가 일정하지 않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하구요. 크림은 요거트크림이라 생크림을 싫어하는 우리 딸아이 한테 딱이었어요. 전체적으로 달지도 않고 아주 맛있었답니다. 또 빵시트도 달지않고 부드러웠어요. 생귤이 많이 들어 있는 만큼 비타민 가득 충전도 되겠다라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요거 하나 먹음 아주 아주 배가 부르답니다. 건강한 디저트로도 제격인 것 같아요. 이제 겨울쯤엔 딸기시루를 먹어보러 또 한번 이모집에 놀러가야겠어요. 성심당 망고시루 못먹어본게 한이 되어서 성심당 생귤시루 먹어본걸로 만족하기로 했답니다. 색다른 디저트를 찾으신다면 성심당 생귤시루 추천드려요!
* 위치 |
주차는 성심당 전용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하시면 되시고 케잌구매후 주차권 받으면 무료로 주차 가능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