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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직증명원 샘플양식 다운로드 받으세요
휴직증명원은 직원이 회사에서 일정 기간 휴직을 했다는 사실을 공식적으로 증명하는 서류예요.
주로 아래와 같은 목적일 때 발급됩니다:
-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등 사회보험 처리
- 육아휴직, 병가, 산업재해 등으로 인한 행정기관 제출
- 대출, 학자금 지원, 이직 과정 등에서 재직·경력 확인 용도

📌 휴직증명원에 보통 포함되는 내용
- 회사명 및 대표자 성명
- 직원 성명, 주민등록번호(앞 일부만 기재하는 경우 많음)
- 입사일자
- 휴직 사유 (예: 육아휴직, 병가 등)
- 휴직 기간 (시작일 ~ 종료일)
- 발급일자 및 회사 직인
즉, 쉽게 말해 **"이 직원이 ○○ 사유로 ○○일부터 ○○일까지 휴직 중임"**을 회사가 증명해주는 문서라고 보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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